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등장인물 소개 및 간단 리뷰 시청률 증명하는 서현진배우

by 미국30대 아재 라이프 2022. 6. 13.
반응형

6월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 4회까지 마친 금토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를 간단히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첫 화부터 서현진 배우가 증명하듯 5.6%의 시청률을 찍어버리는 쾌거를 이루고 4회 차에 벌써 10.1%의 시청률을 기록해버렸네요. 다들 느끼시겠지만 요즘 드라마 챙겨보는 분이 그렇게 많지 않음에도 거의 보증수표 같은 서현진배우가 나오는 왜 오수재인가가 얼마나 재밌길래 10%의 시청률이 나왔는지 한번 간단히 리뷰해보겠습니다. 일단 드라마 스케줄은 1회가 6월 3일 시작으로 16부작 7월 23일에 마지막화가 예정입니다.

등장인물

등장인물 먼저 알아보시죠.

주요인물

  • 서현진 - 오수재 역 - TK 로펌에서 악착같이 일해서 최연소 파트너 변호사 자리에 앉게 된 인물이자 스타 변호사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회사 내에서는 같은 편이 없이 다른 변호사들에게 견제를 당하는 인물. 적이 많다.
  • 황인엽 - 공찬/김동구 역 - 서중대 로스쿨 1학년으로 10년전에 교도소에 다녀온 이력이 있다. 오수재와는 예전 교도소에 들어가게 될 때 오수재가 그 사건을 맡게 되면서 인연이 있었다. 하지만 이름을 바꾼 뒤 서중대에서 오수재를 다시 만나게 되었을 때는 오수재가 알아보지 못함.
  • 허준호 - 최태국 역 - TK 로펌 회장으로서 정치계의 거물들과 연결이 되어있고 오수재를 대표 변호사로 앉히자마자 사건에 연루되는걸 본 후 바로 서중대 교수로 보내버림. 사람을 이용하며 차가운 사람.
  • 배인혁 - 최윤상 역 - 서중대 로스쿨 2학년이며 최태국의 차남이다.

1화부터 4화 간단한 줄거리

오수재가 어떻게 TK 로펌의 최연소 파트너가 되었는지를 보여주면서 드라마 초반에 보여준다. 오수재의 능력과 차가운 모습을 보여주며 여자 변호사가 TK로펌의 최연소 변호사가 되기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지만 그 안에서 성공만을 위해 달려온 텅 빈 모습을 같이 보여주고자 한다. 그러나 사건에 자신이 변호를 맡게 된 사건의 고소인과의 인터뷰 후 그 고소인이 TK빌딩 옥상에서 죽는 사건에 연루되어 TK로펌 대표 변호사 자리에 앉게 되자마자 좌천당한다. 최태국 대표 역시 잠시 사용하다 버린 느낌을 주면서 서중대 교수로 보낸다.

그렇게 서중대 교수로 가게된 오수재는 공찬을 만나게 되는데 어디선가 만난듯한 공찬의 반응. 며칠 전 공찬을 횟집에서 만난 일도 있었지만 지금과는 다른 모습의 오수재의 예전 초임 변호사 시절을 보여준다. 그때 그 순수하고 정의감이 가득했던 오수재는 사라지고 이젠 성공만을 쫓는 모습을 본 공찬은 오수재는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직전 한다. 오수재와 계속 엮이게 되고 사건들이 일어난다.

첫 사건으로는 아까 그 고소인의 죽음을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누가 범인인지를 보여준다. 서중대 교수로 보내지면서 TK로펌 출입까지 막힌 오수재는 이 사건의 억울함을 서중대 본인의 조 학생들과 풀어나간다. 그곳에서 공찬과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며 우리가 기대했던 장면이 갑자기 나오긴했지만 그래도 나온다. 그리고 4화 마지막에 오수재가 의문의 남성에게 공격을 당하는 와중에 공찬에게 전화를 걸어 통화 중인 공찬이 찾아오며 끝이 난다.

개인적 후기

개인적으로 서현진 배우를 굉장히 좋아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역시는 역시였다. 그리고 시청률이 말해주듯이 첫화에서의 기록이 끝이 아닌 4회에 10%를 넘는 쾌거를 보여줘서 이 드라마 나만 계속 보고 싶은 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로펌이면 로펌 이야기 로스쿨이면 로스쿨 이야기 둘 중 하나에 치중하기 마련인데 왜 오수재인가에서는 로펌의 이야기와 로스쿨의 이야기를 조금씩 섞어가며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는 게 신선하게 느꼈네요. 제가 또 법대생이라 조금 더 흥미를 붙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러나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점이있다면 공찬 역에 황인엽 배우의 연기가 아직까지는 조금 어색한 거 같아서 아쉽네요. 아마도 서현진 배우와 호흡을 맞추다 보니 조금 기가 눌릴 거 같지만 (극 중에서도 빡세게 나오는 역할이라) 그래도 곧! 회차가 거듭할수록 연기가 더 자연스러워지면 좋겠네요. 아마 두 회에 걸쳐 한 사건씩 해결해 나가며 TK로펌과의 싸움을 준비해나가거나 아니면 더 큰 정치 세력들과 싸워 나가는 오수재와 학생들 느낌으로 이야기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이야기 신선하고 서현진배우 연기좋고 저는 계속 보시는 거 강추합니다!

OST

왜 오수재인가의 OST 로는 소향 배우의 Vincent와
그리고 또한 DOKO의 Beautiful 이네요.

이전 작품 다음 작품

SBS 금토 드라마로 왜 오수재인가 전 작품으로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5월 28일에 마지막화를 방영하며 마쳤네요. 이 드라마는 제가 지금 시청하고 있으므로 기회가 된다면 꼭 리뷰 들고 올게요!

그리고 왜 오수재인가가 끝나게 된다면 다음을 이어받을 작품은 오늘의 웹툰이란 작품으로 7월 29일부터 첫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 주연이라고 하고 김세정 배우가 나오니 또 기대가 되네요. 꼭 리뷰해봐야겠어요.

다음에도 또 더 재밌는 리뷰와 다른 글들로 찾아올게요!

#드라마추천 #추천드라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