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최근 추천 드라마! 뭐 볼지 고민중 이시라면! Netflix K-drama recommendation!

by 미국30대 아재 라이프 2022. 6. 6.
반응형

드디어 학기도 끝나고 일도 시작해서 드라마 볼시간이 났네요. 시간이 나서 벅찬마음에 드라마 봐야지 하고 넷플릭스를 켰는데.. 뭐 부터 봐야할지.. 막막하더라구요. 원래 드라마를 잘 안보는 사람이었는데 공부중에 유투브 채널 고몽에서 하도 재밌게 리뷰를 해줘서 기대되는 작품들이많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넷플릭스에 들어가셔서 한참 고민하다가 그냥 끄고 유튜브로 돌아오신 경험이 많으실거같아서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추천 리스트를 공유해볼까합니다! 그럼 시작해보시죠!

 

1. 나의 해방일지

첫번째로는 요즘 가장핫하고 최근에 마지막화까지 나온 나의 해방일지입니다. 손석구 배우가 나오는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배우가 구씨를 연기하는데.. 그 씻지도 않고 꾀죄죄한 룩에서도 보이는 매력.. 말로 할수없죠. 또한 김지원 배우가 연기하는 염미정! 구씨와 염미정의 캐미 지금까지 봐오지 못했던 신선한 느낌이에요. 상처 그리고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 서로에게 추앙하자고 하는 염미정과 별뜻없이 알겠다고 하는 구씨! 서로를 추앙하면서 서로의 상처가 조금씩 회복되는 그런 나의 해방일지! 

 

초반에는 조금 루즈해서 아 내가 이걸 왜 보고있지?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어요. 하지만!! 나중에 다 빌드업이 된답니다. 그래도 지루한걸 못참는 분들은 넘기면서 보시거나! 아니면 고몽이나 다른 유튜버 분들 요약본 보신후에 넘어오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초반에는 지루하긴하거든요. 그리고 염미정 가족의 이야기도 보다보면 아 이 친구들 너무 특이한데? 라고 생각하다가 나중되니.. 아 작가가 이런걸 보여주기위해 이렇게 빌드업을 한다고? 라는 느낌이 듭니다. 정말 우리 곁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친구들 아니면 가족이야기 그리고 그걸 너무 현실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살짝 이건 너무 오버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게 만들기까지 하네요. 

 

 

이건 추천이니까 어떠한 스포도 하지않을게요! 구씨와 염미정! 그리고 염미정 가족이야기! 보면서 울기도 웃기도 많이 했던 드라마 입니다. 아직 다른 드라마 시작하지않으셨다면 꼭! 한번 보시는거 추천드려요! 

 

#나의 해방일지 #나의 해방일지 구씨 #염미정 #염창희 #염기정 #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2. 우리들의 블루스

두번째 넷플릭스 추천은 우리들의 블루스 입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거같아요! 시작전부터 초호화 캐스팅으로 먼저 유명했죠! 그리고 너무 많은 인물들의 이야기가 나와서 그만 보신분들이 많은거같아서 추천리스트에 넣어봤어요! 

일단 우리들의 블루스는 한 커플의 혹은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는 드라마가 아닌 드라마의 주된 인물들의 이야기를 에피소드들에 나눠서 소개해주는 드라마입니다. 우리들의 블루스의 등장인물입니다. 주된 등장인물로는 이병헌배우가 연기한 이동석과 신민아 배우의 민선아 입니다. 이 둘은 예전부터 알던 사이로 서로 좋아했지만 이뤄지진 못한 그런 관계인데 민선아가 계속 이용해 먹는다고 생각하는 이동석과의 관계를 풀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서로 좋아하지만 끝내 이루어 질듯 말듯한 이야기를 다루죠. 

 

또한 한지민 배우의 이영옥 해녀1년차로 김우빈 배우의 박정준 선장과의 관계또한 다루는데요. 둘의 밀당과 이영옥의 비밀들을 알아가며 박정준 선장이 이영옥을 품을수있을지 기대하며 보게됩니다. 또한 이 드라마의 주된 인물들의 캐미또한 아빠 미소 지으며 보게해주네요. 제주도를 배경으로 하고있는만큼 제주도 사투리를 자막에 의존해서 보게 되지만 몇화 가다보니 자연스럽게 이해하게되더라구요. 

 

다른 중요 인물들로는 최한수 역을 연기한 차승원배우와 정은희 역의 이정은 배우 캐미 또한 보기좋았죠. 두분의 고등학교 시절을 오가는 초반 스토리를 통해 다른 친구들도 많이 소개되며 끈끈한 우정을 보여줬죠! 또한 나중에 엄정화배우가 연기한 고미란! 스토리까지. 

 

우리들의 블루스는 스토리와 감동도 기대하셔도 좋지만 좋아하는배우를 찾아보는 맛도 굉장할거같아요! 에피소드 하나가 지루하다면 과감하게 스킵해 가면서 다음으로 넘어가서 좋아하는 배우들이 주된 에피소드 찾아서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관계도 #우리들의 블루스 캐스팅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3. 슬기로운 의사생활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 입니다! 이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을 예전에 봤기에 이번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를 봤네요! 개인적으로 슬기로운 시리즈 작가님의 굉장한 팬인데요. 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고 너무 감동적이고 재미도 챙기는 그런 시즌이였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특징중 하나는 한편한편이 굉장히 긴편이에요. 거의 1시간30분에서 2시간 정도의 긴 러닝타임을 자랑? 하고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편한편 지루할틈없이 감동 한스푼 재미 두스푼을 넣으시는 작가님의 센스! 그리고 항상 느끼는 거지만 작가님이 구상하신 빅픽쳐들 그리고 떡밥들을 모조리 회수하시는 그런 센스! 감탄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그리고 또 재밋는 요소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는 OST가 굉장히 적절하며 좋아요. 그리고 출연진들이 밴드연습을 매주 하는데 항상 다른곡을 소화하며 들려주는 매 에피소드들의 노래들 너무 너무 듣기좋습니다. 얼마나 연습하셨을지 감히 상상도 안되네요. 

 

이미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조금 스포하면 시즌2 마지막엔 결국에 다들 짝을 찾게 해주셔서 해피엔딩으로 센스있게 마무리 까지 해주시고 너무 행복했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카메오로 나오시는 분들 너무 웃겼어요. 주인공인 이익준 교수 채송화 교수 김준완 교수 양석형 교수 안정원 교수가 현재 42살로 나오는 배경이기에 다들 20년지기 친구들 즉 의대때부터 친구들이죠. 그러니 옛날 배경도 나오다보니 중간중간 적재 적소에 재밋는 카메오가 몇분 나오시네요. 중간에 탁구대회때 유재명 현정화 선수와 아들 친구 아빠로 나영석 PD 또한 배우 이규형 등등 카메오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슬의생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아직 다른 드라마들은 보는중이라 다른 추천할게 있으면 더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거 있거나 물어보실거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시간을 아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