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손석구 배우 덕질을 위한 드라마 리스트/ 손석구의 특이한 이력

by 미국30대 아재 라이프 2022. 6. 12.
반응형

요즘 가장 핫한 배우 손석구 배우! 특히 이번에 나의 해방일지가 막을 내리고 바통 터치하듯 범죄도시 2가 개봉을 함으로써 손석구 배우가 더욱 핫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그리고 유튜브도 알았다는 듯이 알고리즘이 손석구 배우의 예전 드라마들 영화들을 자연스럽게 추천해주고 있네요. 그런 의미로 손석구 배우의 특이한 이력과 손석구 덕질을 위해 어떤 드라마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손석구 덕질 드라마 리스트

1. 슈츠 

 

슈츠는 2018년 드라마로 장동건과 박형식주연의 드라마로 법정 드라마이다. 미국 드라마 원작을 한국화 시킨 드라마에 손석구가 등장한다. 하버드 출신의 장동건과 라이벌이라 자칭하며 경쟁관계로 나오는데 역시 미국과 캐나다에서 살아서 영어로 연기하는 게 어색하지 않고 멋있다. 2018년 당시에는 누군지 몰랐으나 저 배우 괜찮네?라고 생각했던 거 같은데 요즘 유튜브 알고리즘이 계속 띄워주고 있다. 아직 못 봤다면 볼만한 아니면 손석구가 나오는 장면들만 봐도 무관하다고 생각됩니다. 

 

2. 60일, 지정생존자 

 

그리고 바로 다음해 2019년 60일 지정 생존자 드라마에서 차영진 역할로 출연했다. 60일 지정 생존자 또한 미국 드라마 원작을 바탕으로 한 국회의사당이 무너지는 테러 사건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이다. 그런 혼잡한 상황에 손석구 배우의 차영진은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킹이 아닌 킹 메이커가 되길 원하는 역할을 연기한다. 젊은 나이에 정치학 박사이며 굉장한 카리스마를 가진 캐릭터를 연기하며 대통령 대행과의 마찰을 잘 그려내는 그런 역할이다. 손석구의 연기에 한번 더 빠질 수 있는 그런 드라마이다. 

 

3. D.P. 

 

D.P. 에서의 손석구는 다 알고계실듯하지만 한 번 더 알려드리고 싶네요. 임지섭 헌병대장 보좌관으로 대위이다. 진급을 위해서 포상휴가 나간 병사들을 휴가지에서 바로 탈영병 잡으라고 할 정도로 막 나가는 인물. 하도 돌아다니는 짤도 많이보고 연기가 인상 깊어서 주연인 줄 알았는데 이번에 찾아보니 우정출연이라고 적혀있다. 그만큼 김성균배우의 박범구와의 신경전이 기억에 남네요. 그리고 곧 D.P. 시즌2에도 나올 거 같다는 소식이 있던데 시즌2 나오기 전에 D.P. 시즌1 한번 봐 두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4. 나의 해방일지

 

그리고 이건 당연한 거여서 안 쓰려다가 혹시 섭섭해하실 분들이 있을 거 같아서 추천합니다. 손석구의 구 씨! 초반에 보시면 뭐지.. 왜 이렇게 난리인거지? 거의 4화? 까지 말한마디 안하는 구씨 캐릭터가 답답하실수도있지만 다 이후를 위한 빌드업이라는것만 알고 계시면 될거같네요! 구씨와 염미정의 캐미 꼭 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손석구 배우의 말없는 연기와 나중의 반전매력을 모두 느낄수있는 나의 해방일지의 구씨! 

 

 

러스 영화 리스트

1. 범죄도시 2

 

당연히 손석구 배우를 더 핫하게 만든 작품이죠. 범죄도시 2! 안 그래도 마동석 배우와의 출연이라 유명한데 이번에 강해상 역할을 너무 잘 연기했다고 하네요. 저는 아직 안 봐서.. 빨리 보러 가야겠어요! 손석구 배우의 악역.. 캬.. 포스터만 봐도 포스가 엄청나게 느껴지네요. 범죄도시 1의 장첸에 뒤처지지 않는 악역이라는데! 액션씬과 악역을 어찌 연기했는지 빨리 보고 싶네요!

 

2. 연애 빠진 로맨스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 박우리로 주연을 맡은 손석구! 초반에는 그냥 살짝 어리바리해 보이는 캐릭터 같은데 자세히 보면 우리 주위에 꼭 하나씩은 있을 거 같은 캐릭터를 잘 연기해냈네요. 주인공 이름이 또 박우리 그리고 함자영.. 이미 주인공 이름에서부터 이 영화는 뭐하는 영화인지 감이 오는 그런.. 전종서 배우의 아무렇지도 않게 무심하게 내뱉는 대사가 오히려 거부감 없이 재미를 더해주네요! 잡지사에서 섹스 칼럼을 쓰는 박우리를 보러! 추천드립니다. 

 

손석구의 이력

 

1. 시카고 예술 대학에서 미술공부

 

요즘 예능 프로에 출연해 과거에 대해 얘기하는 손석구를 볼 수 있죠. 어릴 때 수줍음이 많아 부모님이 중학교 시절에 유학을 보냈으며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했다고 밝혔네요. 

 

 

2. 이라크에서 군생활

 

미국에서 유학생활중 자이툰 부대에 지원해 한 명 뽑는데 거기에 선발되어 군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군에서 육체노동을 하게 되면서 미술보다는 조금 더 현실적인 다른 걸 하고 싶다고..

 

 

3. 제대 후 농구선수 준비

 

제대 후에 농구선수가 되고 싶어 남동생이 거주하고 있던 캐나다행! 하루 종일 자고 밥 먹는 거 빼면 농구 연습에 매진했지만..

 

 

4. 연기학원 등록

 

농구 훈련이 지루해질 때쯤 검색창에 연기학원 입력 후 처음 나오는 주소로 바로 가서 연기학원 등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정도면 그냥 하고 싶은 거 하는 사람이네요. 처음에는 수줍어서 독백극 위주로 연기를 2년을 더 하다가 재미가 들려 그 뒤로 한국으로 복귀!

 

5. 이후 한국 스크린 데뷔

위에 제가 언급한 작품들을 거치며 지금 현재 나의 해방 일지와 범죄도시 2로 인해 요즘 가장 핫한 배우로 거듭나는 중이네요. 

 

6. 프로필 사진

손석구 프로필 사진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속사에서 위에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려놨는데 갑자기 다른 사진으로 바꿔서 이슈가 됬었죠. 사진은 아래.. 참.. 손석구 본인의 여권사진으로 바꿔놨어요. 위에사진이나 다른사진들은 자신같지 않다고 바꿨다고 밝혔죠. 요즘 다시 핫해지고 그래서 소속사에서 제발 다른사진으로 바꾸자고 해서 요즘에는 다시 바꿨다고 해요. 

 

손석구 여권사진

여권사진도 잘 나오는 클래스네요. 

이상 손석구 배우의 덕질 작품 리스트 드라마 영화들과 재밌는 이력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