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뉴욕맛집 뉴욕에서 한식땡길때! 곱창 대창 먹고싶을땐 어디가야할까요? 뉴욕 맛집 추천

by 미국30대 아재 라이프 2023. 1. 3.
반응형

뉴욕에 산지 벌써 5개월 정도가 되어가네요! 이번 크리스마스이브 때 어디 갈지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인테리어 이쁜 곳 말고 집에서는 해 먹을 수 없지만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 해서 뉴욕맛집중에 어딜 가볼까 하다가 생각한 곳이 곱창을 먹으러 가자입니다. 집밥을 많이 해 먹어서 웬만한 것들은 잘해먹는데.. 곱창 대창 막창은.. 밖에서 먹는 걸 따라갈 수 없잖아요.. 그래서 간 곳이 뉴욕 종로곱창! 크리스마스 이브이고 해서 예약을 하려 했는데.. 역시 바쁜 곳이라 그런지 예약이 불가하더라고요. 

 

그래서 뮤지컬을 보고 바로 종로곱창으로! 5시반쯤 도착했네요. 5시 반쯤이라 그런지 이제 조금씩 자리가 차기 시작하고 있었어요. 저희가 딱 고기 먹기 시작했을 때쯤 해서 만석이 되더라고요.

종로곱창 메뉴

안에 인테리어는 다들 예상하시다시피 그냥 일반 한인 바비큐집입니다. 저희는 모둠곱창 (곱창, 대창, 막창, 양, 염통) 2인분과 막걸리를 같이 시켰네요. 메뉴에는 하나하나 시킬 수도 있고 아니면 모둠이 있는데 뉴욕에 있는 종로곱창은 처음인 관계로 일단 모둠으로 시켰어요!

 

불판과 옆에 계란찜놓는곳
종로곱창 포스터
역시 막걸리랑
모둠메뉴세트

드디어 조금 기다리니 바로 모둠곱창세트가 나오더라고요. 익는데 오래 걸리는 곱창과 대창 그리고 호박과 고구마등은 한번 초벌 해서 나와서 조금 시간이 덜 걸려서 좋았네요. 또한 보기에는 양이 그렇게 많이 않아 보이는데 나중에 조금 남기고 왔다는 거.. 와이프가 그렇게 많이는 못 먹지만 그래도 제가 많이 먹어서 남기는 일이 많이 없는데 양이 조금 괜찮은 거 같아요! 

대창과 막걸리

대창에는 소주를 마셔줘야 하는데 와이프가 술을 잘못 마시는 관계로.. 막걸리와 한잔했네요. 

곱창쪽만 다 익은 모습

아 그리고 서버분들이 한 분 한 분 붙어서 다 익혀주시고 잘라주세요! 한 번도 집게를 든 적이 없네요. 초반에 도착했을 때는 아 조금 서버가 많네? 싶었는데 꽉 찼는데도 한 테이블 한테이블 잘 신경 써주셔서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막 부담스럽게 해 주시는게 아니라 고기 구워야할때 구워주시고 편하게 해주시는 서비스! 너무 좋았네요.

모둠곱창 다 익은모습

그리고 다 익고 나서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역시.. 저희의 선택은 옳았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곱창집을 오다니.. 개인적으로 대창을 너무 좋아해서 한국에서도 많이 먹고 조지아에서도 살았어서 많이 먹었지만 종로곱창집 맛있었어요! 한국만큼은.. 미국에서 따라가긴 어렵겠지만 그래도 안 그래도 비싼 뉴욕물가에 이돈주고 먹어도 아깝지 않은 그런 맛이었습니다. 일단 대창은 부드럽고 곱도 그리 느끼하지 않고 사진에 보시면 부추를 많이 받아서 불판에도 올려먹고 부추무침 생으로도 먹으니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네요. 모둠이라 다른 부위들은 양이 조금 작았지만 그래도 균형 잡히게 잘 구성되어있었던 모둠곱창! 먼저 시켜서 드시고 다른 것들 원하는걸 오더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저희는 냉면과 김치말이 국수?였나 그것 중에 고민하다가 물냉면을 먹는 도중에 시켜 먹었는데 깔끔한 맛을 한층 더 해서 느끼하지 않게 끝까지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물냉면도 맛있었으니 참고하세요! 

 

사진만 보시는 분들은 여기가 뉴욕인지 한국인지하실 텐데.. 여긴 뉴욕 종로곱창 이었고요! 저희는 모둠곱창 2인분에 냉면 그리고 막걸리까지 100불 정도? 나온 걸로 기억하네요 그리고 팁 20퍼해서 한 120불 정도 나왔네요! 가격이 막 저렴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코리안 바비큐 이 가격에 맛있고 배불리 먹고 나와서 만족했답니다! 혹시라도 뉴욕여행 중이시거나 뉴욕에 사시는 분들 곱창 대창 막창이 땡기시는 분들은 뉴욕 종로곱창 추천해 드리면서 다음 포스팅으로 또 뉴욕 맛집 알려드리는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