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

미국 조지아 애틀란타 여행 간다면 꼭 보세요! 맛집 여행코스 쇼핑 추천 한인타운 설명!

by 미국30대 아재 라이프 2022. 6. 7.
반응형

이번에 조지아 여행을 다녀온 후 새삼스럽게 애틀란타 조지아의 한인 인구가 엄청나게 늘었다는 걸 실감했네요. 안 그래도 조지아에 거의 10년 정도 살았었기에 친구들이 계속 조지아 한인 인구 장난 아니게 늘었다고 하길래 얼마나 늘었겠어?라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갔더니 정말 장난 아닙니다. 캘리포니아에도 살아보고 뉴욕도 방문해봤고 또한 뉴욕을 곧 갈 거 같지만 두 곳과 비교해봐도 이젠 조지아도 한인 인구수로 그리고 한인타운 규모 로보면 밀리지 않겠구나 생각이 들 정도더라고요. 

 

특히 한국 회사들의 해외 지사들도 많이 생겨남으로써 한인타운 위쪽에도 조금씩 더 한인들이 많이 분포하며 주말에 한인타운으로 더욱 인구 유입이 많아지는 거 같네요. 아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 글은 조지아에서 10년 살았던 사람이 추천해주는 맛집과 여행코스 여긴 조지아왔으면 꼭! 가봐야 하는 곳들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미국 조지아 애틀란타와 한국의 시차 등등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보죠! 

 

1. 여행코스! 

1.1. 코카콜라 (World of Coca Cola) 본사! 

첫 번째로 조지아에 여행을 간다면 코카 콜라 본사를 추천드립니다. 조지아는 한가하고 할 거 없는 걸로 조금 유명하지만 그래도 코카콜라! 본사가 애틀란타 다운타운에 위치해있습니다. 코카콜라 본사에는 다양한 볼거리들과 코카콜라의 역사 그리고 전 세계 각국의 맛이 다른 콜라들이 전시되어있어요. 코로나전 까지만 해도 다른 나라들의 콜라들을 시음할 수 있게 해 놓았었는데.. 이제는 코로나로 인해서 시음은 금지되었다고 들었네요. 코로나 규제가 더 풀린다면 혹시라도 또 맛볼 수 있지 않을까요? 콜라맛이 다르다고 항상 들어만 봤고 한국 가면 맛이 다르다고만 생각해봤는데 가서 시음해보면 아 정말 전 세계 콜라맛이 다 다르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코카콜라 가격은

어른은 (13-64) - $19

노인 (65+) - $17

아이들 (3-12) - $15

 

주소는 - 121 Baker St NW, Atlanta, GA 30313

 

 

#World of coca cola #조지아 코카콜라 #애틀란타 코카콜라 

 

1.2. 조지아 수족관 아쿠아리움 (Georgia Aquarium)

또 조지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가 조지아 수족관입니다. 조지아 수족관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수족관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장점으로는 코카콜라 박물관에 갔다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처음에 조지아 왔을 때 가보고 나이 들어서 한번 더 가봤는데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엄청 크구나를 느낍니다. 당연히 물고기 종류도 엄청나게 많고요 또한 4D 영화관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특히 아이들과 여행하시는 분들은 엄청 좋을 거 같습니다! 가격정보는 일반 입장료가 $39.95로 웬만한 건 포함되어있지만 밑에 링크 달아놨습니다. 쇼들을 추가로 더하시려면 부가적인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이번에 친구가 조지아 온다고 해서 여기 추천해줬더니 못 들어갔다고 하더라고요. 티켓을 온라인으로 안 사고 갔더니.. 현장에서 사면 1시간 반 기다리라고 했답니다. 혹시라도 가시려면 티켓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격정보 - https://www.georgiaaquarium.org/pricing/

주소 - 225 Baker St NW, Atlanta, GA 30313

#조지아 수족관 #애틀란타 수족관 

1.3. CNN 센터 (CNN Studio Tours) 

조지아주 애틀란타에는 신기하게도 CNN의 세계 본부가 있습니다. CNN 센터 또한 코카콜라 본사와 아쿠아리움과 도보 5분 정도 거리로 다 다운타운에 위치해있고요. CNN 본사는 관광객들에게 오픈되었으며 정말로 CNN 뉴스를 촬영하는 공간들을 투어 할 수 있는 센터입니다. 처음으로 방문했을 때 아 정말 방송 쪽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여기를 굉장히 좋아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네요. 가격은 어른은 $15, 노인과 청소년 $14, 그리고 아이들은 $12입니다. 아이들 혹은 청소년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은 꼭! 들려보시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 이 정도가 애틀랜타를 가신다면 꼭 가셔야 하는 여행 추천 장소들입니다. 

주소 - 190 Marietta St NW, Atlanta, GA 30303

 

#조지아  cnn #cnn 본사 #cnn 방문

1.4. 스톤마운틴 (Stone Mountain) 

이번엔 애틀란타 다운타운 말고 또 꼭 가봐야 하는 장소입니다! 미국 많은 지역들이 그렇지만 조지아도 산이 거의 없는 주에 속합니다. 그러나! 조지아는 유명한 스톤마운틴을 가지고 있지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으시겠지만 산이 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이 어떻게 돌로만 이루어져 하실 수도 있겠지만 정말로 돌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놀러 갔는데 힘들게 산을 올라가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지요! 스톤마운틴은 짧아서 천천히 올라가도 40분 정도면 거뜬히 올라가는 게 가능합니다. 아이들도 당연히 등반이 가능하고 어린아이들과 함께 가신다면 1시간 정도면 올라가 실수 있습니다. 

 

또한 40분에서 1시간도 너무 길다 하시는 분들은 케이블 카라는 옵션도 있기에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40분에서 1시간 비교적 짧고 낮은 산이지만 주변이 한국과 다르게 대부분 평지여서 뷰가 끝내줍니다! 놀러 왔고 너무 많이 먹어서 살이 쪄서 운동 좀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꼭 걸어서 올라갔다가 무릎이 안 좋으시다면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셔도 되니 올라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톤마운틴은 개개인으로 돈 내는 건 아니고 자동차 한 대당 $20를 받고 있네요. 그러니 차 많이 끌고 가시는 것보단 여러 명이서 모여서 차를 최대한 적게 가져가는 게 좋겠지요. 그리고 아래 주소는 스톤 마운틴 입구로 향하는 방향이기에 혹시라도 케이블카를 타고 싶으신 분들은 잘 알아보시고 가셔요! 

 

주소 - 1000 Robert E Lee Blvd, Stone Mountain, GA 30083

 

#조지아 스톤마운틴 #스톤마운틴 #스톤마운틴 케이블카 

 

조지아 애틀란타를 놀러 오신다면 이렇게 네 곳은 꼭! 꼭! 꼭! 가보셔야 아 조지아 여행 다녀왔구나 하실 수 있는 여행코스 추천 장소들입니다. 이번엔 그렇다면 쇼핑을 어디서 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죠! 

 

2. 쇼핑몰! 

2.1. 레녹스 스퀘어 (Lenox Square) 

일단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셔야 할 곳이죠. 미국은 한국 백화점이랑 조금 달라서 다른 백화점을 가신다면 실망을 많이 하실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 이유는 부속으로 딸린 백화점들이 명품 매장 다운 매장이 없어서 그러실 일들이 많아요. 그러나 레녹스 스퀘어는 명품 매장들 루이뷔통, 버버리, 카르티에 구찌, 프라다 등등 유명한 명품 매장들이 다 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도 명품 매장인 만큼 가장 럭셔리하고 그나마 제일 한국 백화점에 와있다는 느낌? 을 받는 곳입니다. 그래도 한국에 비해 조금 싸지만 요즘같이 환율이 안 좋은 시기는.. 한국에서 사는 것도 옳은 선택인 거 같네요. 

 

그래도 한국 느낌을 받고 싶고 명품 매장에서 쇼핑을 하고 싶다면 레녹스 스퀘어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벅헤드 (Buckhead) 미드타운에 위치해있고 다운타운도 복잡하지만 여기도 차가 굉장히 많아서 혹시라도 시간이 되신다면 평일에 덜 혼잡한 시간에 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조지아에서 세 번째로 가장 큰 몰이기 때문에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아서 그냥 아이쇼핑하러 가기에도 좋을 거 같네요. 

 

주소 - 3393 Peachtree Rd NE, Atlanta, GA 30326

 

#레녹스몰 #레녹스 스퀘어 #조지아 명품몰 #애틀란타 명품몰 

 

2.2. 400번 몰 or 노스 조지아 프리미엄 아울렛 (North Georgia Premium Outlets) 

방금 레녹스는 명품 매장을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해드렸다면 여기는 아웃렛으로써 굉장히 저렴하게 쇼핑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냥 평소에는 다른 곳들보다 20% 정도 더 싸게 구매하실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왜 여기를 추천하냐 궁금해하실 텐데요. 여행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세일 시즌 즉 크리스마스 혹은 땡스기빙 이렇게 연휴를 끼고 오실 거예요. 그럴 때는 정말 파격적인 세일을 많이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휴에는 대부분 50-70% 까지 할인을 할 때도 많고요. 하지만 그럴 때는 줄 서서 들어가고 사람도 굉장히 많기에 일찍 일찍 가서 필요한 물건들을 찜해놓는 게 필수입니다. 또한 한인타운에서는 거의 4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이기 때문에 서두르시는 게 좋아요. 여기는 특별한 명품 매장들은 없고요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는 매장들은 코치, 마이클 콜스 등등 조금 저렴한 브랜드를 더욱 싸게 살 수 있기에 많이 오십니다.

 

아울렛은 뭐지? 하시는 분들은 여기 안 좋은 물건들 파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그런 건 아니고 조금 유행 지나거나 제고 많이 남는 것들 판다고 보시면 될 거예요. 신상품들은 많이 없거나 없을 수 있지만 좋은 가격에 물건들 살 수 있으니 조지아 놀러 오였다면 그리고 연휴기간에 맞춰서 오셨다면 큰 세일 기대하며 놀러 가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조금 미국 아웃렛 느낌 나니까 놀러 온 김에 가보시고 저렴한 아이템 득템 하시길 바라요!

 

 

주소 - 800 GA-400, Dawsonville, GA 30534

 

#400번 몰 #조지아 몰 #놀스조지아 몰 #애틀란타 몰 #조지아 몰 추천 

 

 

이번엔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한인타운 맛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요즘 다른 주에 살다 보니 조지아에 놀러 가서 어떤 맛집 다녀왔느니 이런 말을 많이 들어요. 그래서 놀러 가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적어봅니다! 아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셔요! 

 

3. 한인타운 맛집!

3.1. 장수장 

장수장 보쌈정식

 

고민이 많았지만 첫 번째 추천 맛집은 장수장입니다. 장수장은 생긴 지도 오래되었고 누가 조지아 놀러 간다고 하고 한 끼만 먹을 수 있다면 여길 추천할 거 같네요. 일단 서버들이 굉장히 친절한 걸로 알려져 있고 메뉴 대부분이 맛있어서 특히 어른들이 놀러 가신다고 하면 여길 꼭 추천드려요. 특히 맛있는 것들은 순두부찌개와 보쌈 그리고 닭칼국수 등등 여기서 메뉴 시켜서 실패한 적이 없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좋겠어요! 딱히 당기는 게 없는데 한식을 먹고 싶다?! 그러면 장수장 한번 가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장수장 비빔밥

 

주소 - 3645 Satellite Blvd, Duluth, GA 30096

장수장 닭칼국수

#장수장 보쌈 #조지아 장수장 #애틀란타 장수장 #장수장 닭칼국수 #장수장 메뉴

 

3.2. 애향 (A-Hyang) 

애향 돈까스

 

조지아에 돈가스를 엄청 맛있게 하는 집이 거의 없는데 애향 돈가스는 타주에서도 생각 나더라구요! 돈까스 뿐만 아니라 애향은 감자탕 부대찌개 그리고 냉면도 굉장히 유명한 집입니다. 이번에 조지아 놀러갔을때도 여러명이서 갔더니 돈까스 감자탕 부대찌개 그리고 냉면까지 다 시켜 먹을 수 있어서 얼마나 행복했던지.. 이번 2주 동안 여행 가서 먹었던 음식점들만 나열하고 있는데 또 먹고 싶어 지네요. 맛들이 엄청 자극적이지도 않으면서 한국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맛을 내는 몇 안 되는 그런 맛집입니다. 부대찌개는 조금 자극적이긴 하지만 한국에서도 그러니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딱 소주 땅기는 맛이 나는 음식들이 많은 그런 곳! 여기가 신다면 꼭 돈가스와 다른 메뉴들을 함께 시키시는 걸 추천드려요! 

애향 부대찌개

 

주소 - 3230 Steve Reynolds Blvd, Duluth, GA 30096

애향 감자탕

#애향 감자탕 #조지아 애향 #애틀란타 애향 #애향 돈가스 #애향 부대찌개 #애향 냉면

 

3.3. 이엠 밥 (E.M. Bop Korean BBQ)

이엠밥 차돌박이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인데 친구들이 고기가 좋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고기를 굉장히 좋은 걸 쓰더라고요. 요즘 조지아에 한국 바베큐 식당 들어 엄청 많은데 이번에 여기 가서 먹고 고기질에 감탄하고 온 음식점입니다. 미국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한국식 바비큐 식당으로 생각하시면되구요 다른점이있다면 앞에서 말했듯이 고기 퀄리티가 다른 한국 바베큐 식당들에 비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도 최근에 지어져서 깔끔하고 단체로 갔는데 서버들이 고기를 정말 알맞게 잘 구워주더라고요. 무제한 메뉴도 있고 세트메뉴도 있어서 선택이 자유롭더라고요. 소고기 세트로 시켜서 먹었는데 양도 많고 맛있게 먹고 왔던 기억이! 고깃집을 찾으신다면 가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이엠밥 고기퀄리티

 

주소 - 2442 Pleasant Hill Rd, Duluth, GA 30096

이엠밥 반찬들

#조지아 코리안 바베큐 #애틀란타 코리안 바베큐 #조지아 맛집 #애틀란타 맛집 

 

3.4. 황소곱창 OR 불타는 곱창 

하.. 이번에는 죄송해요. 조지아에 가서 곱창집을 가신다면 엄청난 고민에 빠지셔야 합니다. 제가 곱창 대창 막창을 엄청 좋아하는 사람 중에 한 명이라.. 쉽게 결정하기가 힘드네요. 이번에 놀러 갔을 때도 인스타에 투표를 해서 결국에는 황소곱창으로 갔지만! 조지아에 사는 사람이라면 다들 아실 거예요. 황소곱창과 불타는 곱창! 둘 중 하나 가셔도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당연히 한국에서 오셔서 가격과 맛은 조금 딸릴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 두 곳은 나름 조지아 대표 곱창집들입니다. 이번에 황소곱창 가서 배 터지게 먹고 와서 몇 달 동안 곱창 생각 안 날 거 같았지만.. 지금 쓰다 보니 침 나오네요. 혹시라도 조지아 왔는데 곱창에 소주 한잔 당기시면 둘 중에 더 가까운 데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둘 다 둘루스 한인타운에 있으니 골라서 리뷰 더 좋은 곳 혹은 이름이 더 땡기는 곳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 재밌는 건 불타는 곱창집 영어 이름입니다. Gop Chang on Fire로 정말 불타는 곱창이네요. 불타는 곱창은 스와니에 있는 것만 가봤지만 둘루스에도 생겨서 주소는 둘루스 불곱으로 남깁니다. 스와니에도 있어요!

 

황소곱창 - 2645 N Berkeley Lake Rd NW STE 130, Duluth, GA 30096

불타는 곱창 - 3751 Satellite Blvd # 400, Duluth, GA 30096

 

#조지아 곱창 맛집 #애틀란타 곱창 맛집 

3.5. 치킨집

조지아에는 한국 치킨집들이 많이 들어왔더라고요. BBQ 치킨과 페리카나 치킨 옛날에는 꿈도 못 꿨던 치킨집들인데 이제 조지아에서도 한국 치킨들을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옛날에 자주 가던 처갓집 치킨집은 이제 스와니 치킨으로 바뀌긴 했지만 이번엔 의리로 한번 갔답니다. 뭐 치킨집들은 한국 브랜드 치킨집들이라 특별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타주에서 오셨어도 어느 정도 맛은 예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쉬운 점은 아직도 교촌치킨이나 충만 치킨 등은 들어오지 않았어요. 엘에이에는 교촌도 있고 하던데.. 아쉽네요. 

 

3.6. 베트남 쌀국수 - 아이 러브 포  (I Love Pho)

그리고 미국에 놀러 오셨다면 꼭 가봐야 하는 음식점! 베트남 쌀 국숫집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쌀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가보셔야 합니다. 왜냐?!?! 미국에서는 진짜 베트남 사람들이 쌀국수를 만들기 때문이죠. 맛이 완전 달라요. 미국에서 한번 길들여지신 분들은 한국 가서 쌀국수 못 먹습니다. 맛없어서.. 한국은 한국사람들 입맛에 맞춰서 너무 약하게 만들더라고요. 미국에서 진한 국물 한번 마시면 한국 가면.. 그리워지실 겁니다. 혹시라도 고수 때문에 못 드시는 분들은 고수 빼 달라고 미리 말하면 다 빼서 줍니다. 제 친구도 이번에 아이 러브 포집에 가서 한번 먹고는 또 오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한국에서는 고수 때문에 쌀국수 안 먹는 친구인데도 말이죠. 

아이 러브 포 쌀국수와 스프링롤

아 그리고 아이 러브 포에 쌀국수 먹으러 가신다면 쌀국수 말고도 스프링롤을 꼭 시켜보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새우랑 바베큐 들어가 있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둘 다 맛있어요. 저는 웬만하면 새우 들어가 있는 거 먹긴 하는데 둘 다 맛있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될 듯합니다. 

아이 러브 포 쌀국수

 

아 그리고! 꿀팁! 혹시라도 고수 빼야 하는 분들은 그냥 영어로 노 실란트로! 하면 됩니다. 고수가 영어로 실란트로이니 꼭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뭐 쌀 국숫집들은 개인적으로 선호도가 엄청 갈리는 음식점이라 호불호가 있지만 이번에 갔을 때도 굉장히 맛있었던 집이라 여기를 추천해드려요! 밤늦게 새벽 1시 반까지 영업하니 해장으로 먹어도 괜찮을 거 같아요. 

 

주소 - 4500 Satellite Blvd #1100, Duluth, GA 30096

 

#조지아 쌀국수 맛집 #애틀란타 쌀국수 맛집

 

3.7. 칼리 엔 티토스 (Cali N Tito's)

한인식당 맛집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타코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입니다. 여기는 에덴스에 위치해서 둘루스와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혹시라도 UGA 조지아 대학을 방문 할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네요. 여기는 Fish Taco맛집으로 타코를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도 또 찾아오는 그런 음식점입니다. 초반에 현금만 받는 1호점밖에 없었을 때도 굳이 현금을 뽑아서라도 30분씩 기다리면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2호점까지 생기면서 웨이팅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많이 바쁜 음식점 그리고 에덴스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방문해야 하는 피시 타코 전문점입니다. 맛있는 메뉴로는 타코를 좋아하신다면 타코 그리고 다른 걸로는 브리또도 굉장히 잘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조지아 대학을 방문하시면서 가보실만한 음식점입니다. 

칼리앤 티토스 피쉬 타코

 

주소 - 1427 S Lumpkin St, Athens, GA 30605

 

 

#타코 맛집 #조지아 타코맛집 #애틀란타 타코 맛집

 

그리고 마지막으로 조지아에 놀러 가기 전에 알아둬야 할 것들을 얘기해 볼까 합니다. 

 

4. 알아둬야 할 것들! 조지아 애틀란타 여행 기초 정보

4.1. 조지아 시간/애틀란타 시간 (시차) 

저는 미국에 오래 살아서 시차 계산이 바로바로 되지만 한국에서 오시거나 다른 나라에서 오신다면 시차 계산이 힘드실 수 있을 거 같아 적어봅니다. 일단 서머타임이 아닐 때는 14시간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서머타임일 때는 한 시간의 시차가 줄어들어 13시간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머타임은 대략 3월에서 11월 사이로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일단 계산법은 어떻게 되느냐. 이건 한국하고의 시차입니다. 한국이 26일 오후 6시일 때를 예로 들면 14시간 차이로 가정했을 때 조지아는 26일 새벽 4시입니다. 동일한 날짜입니다. 그냥 한국시간에서 14를 뺀다고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아요.. 어려울 수도 있다는 거! 구글에 그냥 시간마다 쳐서 보는 것도 좋지만 여름이라면 13시간을 빼고 겨울이라면 14시간을 빼시면 된답니다. 그것도 어렵다 하면! 그냥 여름엔 1 시간 빼서 시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겨울엔 2시간 빼면 되고요. 밤낮 바꾸시고요. 참 쉽죠?! 며칠 여행하다 보면 바로 적응하실 거예요. 

 

#조지아 시차 #애틀란타 시차 #애틀란타 여행 #조지아 여행

4.2. 조지아 한인타운 

조지아 여행을 알아보시는 중에 굉장히 헷갈리는 게 있으실 거라 믿어요. 어디가 한인타운이지?라는 생각 말입니다. 대부분 한인타운이 작은 주들은 한곳에 집중돼서 몰려있는데 조지아는 거의 엘에이와 뉴욕과 맞먹는 한인타운을 가지고 있기에 (제 생각엔 뉴욕은 이미 뛰어넘은 것 같네요) 숙소를 어디에 잡을지도 고민일 거라 생각됩니다. 

 

두 가지 옵션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첫 번째 104번 Pleasant Hill에 있는 한인타운입니다. 104번에 한인타운이 조지아에서 가 장크로 Pleasnat Hill에 엄청나게 많은 한인 상권이 몰려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를 둘루스라고 부릅니다. 아 그리고 104번은 I-85 즉 하이웨이 85번에 있는 exit입니다. 아 그래도 조지아 왔는데 한인이 가장 밀집된 곳에 가야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여기로 추천드립니다. 하이웨이 하고 조금 떨어져 있어도 상관없이 숙소 잡으셔도 한인타운과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단 104번에 있는 H마트를 찾아보시고 그쪽 방향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만약 하이웨이 반대편으로 잡으시면 조금 멀어질 거예요. 그래도 상대적으로 111번 보다는 다운타운 혹은 미드타운 쪽으로 더 가까우니 다운타운 미드타운으로 많이 놀러 가실 거면 104번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111번 Suwanee에 있는 한인타운이고 스와니입니다. 동일하게 I-85번 하이웨이 exit 111번입니다. 한인 마트도 있고 한인 상권이 104번 보다는 적지만 그래도 있을 것들은 다 있고 맛집들도 많고 조금 더 한적합니다. 104번이 다 좋지만 단점은 트래픽이 심해서 움직이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111번은 조금 더 한적하고 여유롭다는 점이 있네요. 그리고 111번에 있더라도 104번까지 차 타고 10분 정도밖에 안 걸리니 너무 복잡한 거 싫으신 분들은 111번 스와니도 좋은 거 같습니다. 

 

#조지아 한인타운 #애틀란타 한인타운 #한인타운 #미국 한인타운 

 

일단은 이 정도로 마치고 다음에 또 생각나는 것들이 있거나 궁금하신점들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러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