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손흥민 세계에서 가장 핫한 축구선수 득점왕 EPL 기록과 국가대표 기록손흥민선수 아버지의 반응은?

by 미국30대 아재 라이프 2022. 6. 16.
반응형

요즘 한국 축구선수 중 가장 핫한 선수 하면 당연히 손흥민 선수가 생각난지는 조금 된 거 같네요. 그런데 요즘 가장 핫한 세계적 축구선수를 생각해보라고 해도 손흥민 선수가 생각나네요?!?!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드디어 손흥민 선수가 EPL에서 득점왕을 차지하면서 손흥민이 월드클래스가 맞느냐 아니냐에 대한 질문에 종지부를 찍었다고 볼 수 있네요. 그렇다면 요즘 월드컵 준비 친선경기에서도 날아다니는 손흥민 선수의 개인적인 EPL 리그 기록들과 대한민국 국가대표로서의 기록들을 한번 알아 보록 합시다. 

손흥민이 소속해있는 리그는? 

축구를 별로 좋아하지않으시는 분들 혹은 보긴 하는데 그냥 경기가 있을 때나 보시는 분들은 유럽 리그에 대해서 생소하실 수 있기에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유럽 축구 리그는 4대 리그로 불리는 스페인 라리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이탈리아 세리아 A, 그리고 독일 분데스라가가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2000년대부터 프랑스 최상위 리그인 리그 1이 두각을 내면서 프랑스 리그도 포함대 5대 리그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럼 손흥민 선수가 뛰는 EPL은? EPL은 English Premier League의 약자로 잉글랜드 혹은 잉글리쉬 프리미어리그입니다. 그리고 EPL 리그에 속해있는 토트넘에서 활약 중입니다. 이번에 EPL 득점왕이 되면서 가장 주가가 핫해져서 다른 빅 클럽들에서 러브콜이 왔음에도 토트넘에서 한동안 더 뛸예정입니다. 

 

EPL 득점 기록은? 

그렇다면 EPL에서 손흥민의 기록들은 어떨까요? 이번시즌 2021-2022 시즌 손흥민은 23골을 기록하며 리버풀의 살라와 공동 득점왕을 달성하였죠!!!! 특히 살라와 비교를 해보면 손흥민 선수의 기록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살라는 23골 중에 페널티킥이 5골이나 포함되어있지만 손흥민은 100% 필드골로 23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손흥민이 득점왕이 되면서 세운 또 다른기록은 아시아 축구선수 역사상 최초로 EPL 득점왕에 올랐다는 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대한민국 최초이기도 합니다. 항상 축구에서는 아시아 축구선수들이 피지컬이 딸려서 당연히 실력이 부족하다고 평가되는데 손흥민 선수가 피지컬도 피지컬이지만 경기력으로 이 모든 편견을 깨 부숴버렸네요. 대단합니다. 얼마나 노력을 했을지 상상이 안 가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손흥민의 통산 EPL 기록들을 알아봅시다. 지금까지 통산 93골을 기록하며 거의 100골에 가까운 골을 기록했네요. 그리고 헤딩골은 4개밖에 되지않아서 그리 재밌는 기록이 아니지만 오른발로 만들어낸 골이 51골 그리고 왼발이 38골로 양발로 고르게 넣은걸 볼 수 있죠. 이 부분에서도 한 발에 의존하는 게 아닌 양발로 고르게 넣었다는 거.. 대단합니다 정말. 그리고 46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93골 EPL에서 얼마나 잘하고있는걸까?

 

손흥민은 현재 93골로 역대 EPL 올타임에서 3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25위가 110골이기 때문에 110골까지 기록한다면 올타임 골 순위 25위까지 노려볼만합니다. 그리고 현재 폼만 유지해준다면 150골 정도?! 꿈만 같겠지만 기록해준다면 올타임 랭킹 10위도 바라볼 수 있는 수치입니다. 그 정도로 좋은 기록이라는 걸 말하고 싶어요. 현재 손흥민의 나이가 1992년생 만 30살로 생각해도 기대해볼 만한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손흥민 연봉은?

또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죠. 손흥민 선수의 연봉은 어느 정도 일까. 다 대략적인 연봉을 알려주는 사람이 많아서 저는 아예 계약 기록을 가지고 말해볼게요. 일단 연봉 곧 한해에 대략 728만 파운드를 받네요. 일주일치 주급으로는 14만 파운드를 받는데 이걸 한번 원으로 계산해봅시다.

 

오늘 6월 15일 기준으로 1파운드는 1,559원 정도 합니다. 그렇게 계산했을 때 손흥민의 주급 매주 받는 돈이 대략 2억 2천만 원이네요. 연봉도 아니고 월급도 아니고 주급이 2억 2천만 원. 갑자기 현타 오네요. 그럼 연봉도 알아봅시다. 

연봉은 그만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니 그래도 알아보면 손흥민 선수의 6년짜리 계약의 매년 연봉은 대략적으로 113억이네요. 일 년에 113억.. 와 정말 대단합니다. 이번에 한국 들어오자마자 갔던 곳이 회계법인이었다던데 그럴만하네요. 역시 최고의 선수에겐 어마어마한 금액이 따라오네요. 

 

 

수상 기록? 

이번 시즌 득점왕 골든부츠 시상 말고 다른 큰 시상으로는 2020년 FIFA 푸스카스상을 한 기록이 있습니다. FIFA 푸스카스상은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거의 본인팀의 페널티 박스부터 혼자 드리블해서 상대 골키퍼 앞 1대 1을 만들고 나서 골을 넣은 70m 원더골로도 유명한 골을 넣고 받게 되었죠. 안 그래도 손흥민 손흥민 난리가 났을 때였는데 한국인 최초로 푸스카스상까지 받고 너무 기분 좋은 수상이었습니다. 

국가대표팀 기록?

그렇다면 요즘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맹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의 기록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역대 득점으로는 손흥민 선수가 33골을 기록하며 역대 4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역대 10안에 있는 선수들을 다 봐도 현역으로는 유일하게 손흥민 선수가 보이고 3위와도 3골차이로 곧 3위로 치고올라갈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차범근님과 황선홍님은 정망 대단하셨네요. 50골이상을 대표팀에서 기록하시고.. 그래도 손흥민선수 아직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으니 50골 이상 기대해봅니다. 

 

이번에는 최다 출장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지금까지 102경기에 출전했기에 10위권에는 들지 못하나 올해 안에 7위 기성용의 110경기는 쉽게 이기고 7위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네요. 

 

대한민국 대표팀의 역대 득점과 경기 출장 수만 봐도 손흥민 선수의 국가대표로서의 입지가 상당하다고 보여집니다.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들을 보면 일단 현역이 한 명도 없는 걸로 보아 이미 탑 10안에 든 손흥민 선수가 더 대단한 거죠. 그리고 폼이 떨어지고 있는 게 아니고 아직 정점이기에 앞으로의 날들이 기대됩니다. 손흥민이 대표팀에서도 a매치 기록들을 다 갈아치우는 날이 곧 왔으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손흥민 아버지는 누구인가?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은 전 프로축구 선수로 명지대를 대학 최정상에 올려놓고 현대 호랑이에 입단해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했다. 그리고 U-23 브라질 축구대회 대표로도 뛸 만큼 굉장히 뛰어난 선수였지만 이른 나이에 부상으로 인해 28살이라는 나이에 선수생활을 은퇴했다고 알려져 있네요. K리그에서 37경기 7골을 기록했으며 본인은 그저 그랬던 선수였다고 표현했지만 득점 영상들을 보면 굉장히 잘했던 게 느껴지는 실력이었다. 

 

은퇴 후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는 손웅정은 SON 축구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직접 유소년 축구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네요. 그리고 유명한 걸로는 손흥민 훈련 당시 굉장히 혹독했고 기본기에 충실했다고 알려져 있었죠. 어렸을 때는 팀에 소속시키지도 않고 기본기만 가르칠 정도로요. 또한 손흥민의 멘털 훈련도 시키셨기에 지금처럼 손흥민이 최고의 위치에 올랐는데도 겸손을 유지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손흥민 아버지의 반응은?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의 반응 또한 많이 언론에 알려진 바 있었죠. 항상 손웅정은 인터뷰 때 손흥민은 월드클래스가 아니라고 해서 화제가 있되기도 했죠. 이번에 또한 손흥민이 득점왕을 달성하고도 절대 월드 클래스가 아니라고 말씀하시면서 유행어를 만들기도 했었네요.

 

손흥민 선수 지금처럼 정점의 폼을 유지하며 세계 기록들과 대한민국 국가대표 기록들을 다 새로 새우는 날을 빨리 보고 싶고 응원합니다. 월드컵이 빨리 와서 손흥민 선수의 경기일정들이 더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