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저리거

류현진 뉴욕 양키스 상대로 시즌첫승! 메이져 통산 60승 달성! 평균자책은 1점대로!

by 미국30대 아재 라이프 2021.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미국 30대 아재입니다. 한국에서 10대 후반까지 지내고 20대 초반에 미국에 왔는데요 한국에서 중학교 저학년 때까지 야구선수의 꿈을 가지고 야구를 했던 저로서는 류현진 선수 참 대단하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근 몇 년간 류현진 선수하면 이젠 한국만을 대표하는 투수가 아닌 메이저에서도 탑급투수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는 류현진 선수인데요! 너무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메이저리그 대표투수들을 생각해본다면 대부분 빠른 볼을 가지고 타자들을 압도! 하는 스타일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 류현진 선수는 참 타자들이 겉보기엔 만만한 볼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타자가 타석에 들어서는 순간 뛰어난 아닌 리그 탑급의 제구력과 타자를 놀리는듯한 커브볼 그리고 체인지업으로 타자들의 타이밍과 정신을 쏙 빼놓는 투구 스타일이 가히 그랙 메덕스가 생각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으니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서 류현진 선수의 뉴욕 양키스 상대로 시즌 첫승! 그리고 메이저 통산 60승 달성과 평균자책점 1점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류현진의 경기일정까지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류현진 뉴욕양키스 상대 시즌 첫승!

 

*4월 2일 경기결과 

토론토 (류현진) vs 뉴욕 양키스 (게릿콜)

-류현진 5.1이닝 5피 안타 1 피홈런 2 실점, 5 탈삼진

 

류현진 선수는 한국시간 4월 14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 등판해 시즌 첫승을 거두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번 경기전에 2경기에 선발로 올라와 승수를 올리지 못해 계속 아쉬움을 사고 있었는데 3번째 경기만에 첫승을 신고해 너무 기분이 좋네요! 올해 첫 경기 개막전! 역시 에이스는 개막전에 나오는게 에이스죠! 한국인으로서는 메이저에서 최초로 3년 연속 개막전 선발투수로 나오는 대단한 기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첫경기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서는 5와 3분의 1이닝 동안 1 피홈런 2 자책점을 기록하는 등 살짝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승패 없이 경기에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4월 8일 경기 결과

토론토 (류현진) vs 텍사스 (깁슨)

-류현진 7이닝 7피 안타 1 피홈런 2 실점, 7 탈삼진

 

그리고 두 번째 등판은 지난 4월 8일에 있었었던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였습니다.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에서 1회에만 3명 연속 삼진을 잡는 등 출발이 좋았지만 2회에 4번 타자에게 솔로홈런을 내주면서 실점하게 되었고 이어서 1 실점을 더 하며 이번 경기에도 2 자책점을 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잘 틀어막아서 7이닝동안 2자책점으로 경기를 내려왔음에도 불구하고 팀타선의 불발로 팀이 경기를 1:2로 지면서 패전투수가되었습니다. 이번경기 이후로 류현진은 현지 언론에서도 많은 칭찬을 받았지만 승리를 쌓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또한 토론토의 타선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현지 팬들의 댓글이 많았습니다. 

 

 

*4월 14일 경기 결과 

토론토 (류현진) vs 뉴욕 양키스 (코리)

-류현진 6.2이닝 4피 안타 1 실점, 1 볼넷, 7 탈삼진

 

 

드디어 4월 14일! 개막전 이후 다시 뉴욕 양키스와 경기를 상대 선발투수로 경기에 나서게 된 류현진 선수! 이번엔 아주 그냥 뉴욕 양키스 선수들을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준 류현진 선수였습니다. 류현진 선수는 6과 3분의 2이닝 동안 4안타와 1 볼넷 그리고 1 실점 이것도 자책점이 아녔습니다. 그리고 밑에 링크에 하이라이트 영상을 넣어두도록 하겠습니다. 탈삼진도 7개! 정말 뛰어난 성적뿐 아니라 경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기를 압도하였습니다. 제구력이 아주 그냥 타자들을 가지고 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직구 구속은 91마일 정도가 찍히는데 70마일대 커브와 정말 스트라이크존 끝에 걸리는 체인지업을 같이 던지니 뭐.. 웬만한 걸 노릴 수가 없는 타자 입장에서는 여간 껄끄럽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결과를 알고 하이라이트 시청을 해서 그런지 더! 돋보이는 피칭이었습니다. 이번 경기로 첫승을 신고한 류현진 선수는 올 시즌 1승 1패를 기록 중입니다. 

 

아 그리고 오늘 경기에는 류현진 선수의 운도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살짝 빠지는 공도 심판이 많이 잡아 줌으로 더 유리한 고지를 잡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심판들도 AI가 아니니 조금 더 좋아하는 코스가 있을 수 있으니 이건 경기에 일부로 봐야겠지요. 그러나 다음 경기에서도 같은 곳들이 스트라이크로 안 불릴 수 있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겠네요! 그래도 류현진 선수가 너무 잘 던져서 기분이 좋네요! 

 

 

류현진 앞으로의 경기일정!

 

류현진 선수는 14일 경기 이후 4월 19일 (한국시간) 오전 03:10 분에 토론토 vs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에서 선발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류현진 선수가 상대할 캔자스 시티 로열스는 작년엔 26승 34패로 아메리칸 리그 중부에서 중위권에 머물던 팀이었습니다. 이번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던 류현진 선수가 조금 더 쉬운 상대 캔자스 시티 로열스를 상대로 더욱 압도적인 경기를 펼쳐 작년처럼 방어율 1점대 더 나아가 방어율 1점 초반대를 유지하는 한 해가 되었음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2020년 켄자스시 시티 로열스 순위

 

류현진 방어율

 

이번엔 앞서 말씀드린 류현진 선수의 방어율입니다. 지난 경기까지의 류 선수 방어율은 2.95였는데요 이번 경기에서의 좋은 투구로 1.89!!!! 1점대 방어율로 내렸습니다. 혹 몇몇 분은 1점대 후반이니까 뭐 거의 2점대네 아니면 시즌 초반이라 그렇지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웬만한 투수들 방어율 3점 대면 그래도 준수한 투수로 여깁니다. 특히 메이저에서는 2점대 중반만 던져도 탑 급중 하나로 여긴다는 사실! 꼭 잊지 말아 주세요. 그리고 작년에도 류 선수는 2.69로 시즌을 마무리했었죠. 류선수는 정말 나이가 들어갈수록 더 잘 던진다고 할 수 있지만 예전 고등학교 시절부터 류 선수를 봐왔던 저로서는.. 와 당연히 한 화 때도 잘 던지셨지만 고등학생 때 그냥 고교리그를 씹어먹던 괴물 때도 그립긴 하네요. 류현진 선수와 김광현 선수가 고교시절 정말 재밌었는데 말이죠. 아무튼 올해도 류현진 선수가 1점대 방어율로 시즌을 마칠 수 있길!! 기대해 봅시다. 

 

류현진선수 2020&2021 스탯 출처 MLB

 

류현진 60승

 

그리고 드디어 류현진 선수가 메이저리그 혹은 빅리그에서 60승! 고지를 달성하며 박찬호 선수의 뒤를 이었습니다. 류현진 선수의 MLB 데뷔는 2013년으로 데뷔 후 8년 만에 60승을 달성하였네요! 꾸준히 승수를 쌓아 100승에 도전해 보면 좋겠네요! 뭐 이건 올해에 달성할 수 없는 기록이지만 그래도 2년 3년 꾸준히 잘 던져주면 가능할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류현진 연봉

 

마지막으로 류현진 선수의 연봉! 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류현진 선수의 연봉을 알아보다 보니.. 참.. 더 대단하네요. 일단 류현진 선수가 토론토로 넘어올 때 4년에 총액 8000만 달러 (한화 947억 원)에 계약을 했습니다. 947억??????? 와 말이 947억이지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액수네요. 그리고 작년에 코로나 여파로 메이저리그를 37%만 소화해서 연봉 삭감으로 인해 2000만 달러의 37% 740만 달러 (88억 원)을 받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와 연봉이 88억 원.. 당연히 메이저에서도 많이 받는 편이지만 37% 받았는데 이 정도라니.. 제가 너무 초라해 보이는군요.. 그리고 올해는 예정대로 받으면 2000만 달러를 받았겠네요. 2000만 달러는 대략 한화로 236억 원 정도.. 여기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매년 200억 원 이상을 벌어들이다니.. 대단하네요 역시! 한국의 대표 메이저리거 류현진 선수!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